서울퀀텀캠퍼스 ‘기술사업화 및 투자제안(IR) 컨설팅’ 본격 시작
페이지 정보

본문
-양자기술 기반 아이디어를 IR로 발전시키는 실무형 프로그램 -
서울특별시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(KIST) 서울홍릉강소특구가 공동 주최하는 서울퀀텀캠퍼스(SQC)가 9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2025 산업전문과정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인 ‘기술사업화 및 투자 제안(IR)컨설팅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.
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생들이 보유한 양자기술 기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계획서와 투자 제안서(IR)로 발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. 교육 과정은 △양자기술 사업화 사례 학습 △비즈니스 모델(BM)개발 워크숍 △투자 제안(IR) 시나리오 컨설팅 △사업계획서 멘토링 △IR발표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.
특히 교육생들은 실무 전문가와의 1:1 팀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게 되며,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되는 최종 데모데이에서 성과를 공유한다. 이를 통해 기술에서 사업화, 그리고 투자유치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경험하며, 실제 창업 및 기업 협력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.
서울퀀텀캠퍼스 관계자는 “이번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양자기술을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로 연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”며, “앞으로도 양자기술 생태계 조성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”고 전했다.
- 이전글홍릉강소특구, 식약처와 함께 사전상담회 개최 25.09.16
- 다음글홍릉강소특구, 투자연계 기업설명회 성료... 25.08.25










